오산시, 청년 구직자들에 ‘면접합격 패키지’
정장·사진촬영 제공
수험서 자격증 교재비 지원도
김정수
kjs@siminilbo.co.kr | 2024-02-21 16:26:44
[오산=김정수 기자] 경기 오산시가 ‘청년 면접합격 패키지 사업’을 추진한다고 21일 밝혔다.
청년 구직자들의 취업 준비 비용 부담을 낮추고 취업 지원을 강화하고자 2021년부터 운영하고 있던 기존 ‘청년 면접합격 응원세트 사업’을 확대한 이 사업은 면접 준비단계부터 사후관리까지 면접 전과정을 지원한다.
면접 준비단계에서는 청년일자리지원센터 직업상담사와 ‘면접컨설팅 및 취업 아카데미’를 통해 구체적인 취업전략에 대해 상담받고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등을 첨삭 받을 수 있다.
기존 청년 면접합격 응원세트 사업인 면접 진행단계에서는 ▲면접정장 무료 대여 ▲이력서 사진 촬영 ▲면접 또는 사진촬영 헤어메이크업 ▲수험서 자격증 교재비 등을 지원받을 수 있다.
면접 사후관리 단계에서는 최종 합격 구직자에게 축하 해피콜 서비스를 제공하고 불합격되더라도 맞춤형 취업 관련 정보를 계속 제공하는 등 계속해서 도움을 주기로 했다.
또한 면접을 앞둔 구직 청년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는 ‘면접 정장 대여’의 대여 횟수를 늘리고 접근 용이성을 확대한다.
지원 대상자는 오산시에 주소를 두고, 고용노동부 워크넷에 구직 등록이 돼 있는 19~39세 청년이다.
신청을 희망하는 청년은 청년 면접합격 응원세트는 경기도 일자리지원사업 통합접수시스템이나 면접 컨설팅 및 취업아카데미는 청년일자리지원센터 이루잡 블로그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청년 면접 합격 패키지 사업이 취업 준비에 필수요소인 면접 단계에서부터 청년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청년들의 취업역량 강화 및 취업 성공률 증대를 위해 행정적·재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청년일자리지원센터 '이루잡'이나 '오산시 지역경제과 청년정책팀'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