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캠핑장협회 - RE/MAX Korea, 캠핑장 부동산 유통 및 K-캠핑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K-캠핑의 미래를 여는 민간 협력 첫 걸음
김민혜 기자
issue@siminilbo.co.kr | 2025-04-09 14:46:46
대한캠핑장협회(회장 김광희)와 RE/MAX Korea(대표이사 신희성)는 2025년 4월 8일(화) 오후 1시, 글로벌 부동산 브랜드 RE/MAX Korea 본사 회의실에서 업무협약(MOU) 체결식을 거행하였다.
이번 협약은 K-캠핑의 국내외 확산, 캠핑장 부동산 유통의 체계화, 그리고 캠핑 산업 창업 및 투자 기반 구축을 위한 민간 협력의 첫걸음으로, 캠핑 산업과 부동산 산업 간의 실질적인 연계를 도모한다.
RE/MAX Korea 측에서는 신희성 대표이사를 비롯해 본사 임직원이 참석하였으며, 협약 이후 실질적인 RE/MAX 조직의 협회와의 창구 역할을 맡게 될 RE/MAX Able(대구광역시 소재)의 박주현 대표와 임직원도 함께 자리하였다.
협회 측에서는 김광희 협회장, 강명훈 사무총장, 홍규선 K-캠핑추진위원회 위원장(동서울대학교 교수), 백기현 세무고문(세이브택스 VIP지점 대표), 이시형 캠핑산업위원회 부위원장(스테이지 대표이사)이 참석하여 실질적인 협력 방안을 논의하였다.
신희성 RE/MAX Korea 대표는 “캠핑 산업은 부동산과 매우 밀접한 산업으로, 이번 협약을 통해 양 산업간의 시너지를 극대화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으며, 박주현 RE/MAX Able 대표는 “캠핑 산업과 부동산 산업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이 중요한 시점에 실질적인 협력의 가교 역할을 맡게 되어 책임감을 느낀다.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해 양사의 발전을 도모하겠다.”고 전했다.
협회는 K-캠핑의 목표 달성을 위한 실행 전략으로 올해 발표한 『캠프 5.0』을 추진 중에 있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전국 약 4,000여 개 캠핑장에 대한 정확한 정보 제공과 유통 활성화, 그리고 캠핑 산업 생태계의 체계적 관리를 위한 협력 기반을 더욱 견고히 다져나갈 예정이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