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 민선8기 공약, “군민과 함께 실천합니다”
해남군 공약이행 군민평가단 운영, 11월까지 3차례 평가회의 개최
정찬남 기자
jcrso@siminilbo.co.kr | 2023-10-20 14:51:18
[해남=정찬남 기자] 해남군이 민선8기 공약이행 상황을 군민들이 직접 점검하는 군민평가단을 운영한다.
공약이행 군민평가단은 만 18세 이상 군민 중 성‧연령‧지역을 고려한 무작위 추첨(ARS)과 전화면접을 통해 선발된 30명의 군민들로 구성됐다.
연 3회에 걸쳐 평가회를 실시하고 있는 가운데 지난 19일 1차 평가회의가 실시됐다.
첫 회의에서는 평가단의 역할과 매니페스토 운동에 대한 전반적인 교육을 실시 후 분임을 구성하고, 조정안건 25건을 심의했다.
군민평가단을 통해 도출된 의견은 군정에 적극적으로 반영할 예정으로, 최종 권고 안 및 수용여부는 해남군 누리집에 공개해 군민과의 약속 이행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한편 해남군은 2023년 4분기를 기준으로 민선8기 공약사업 41.8%의 공약추진 율을 보이고 있다.
군 관계자는 “군민평가단은 기존의 전문가 위주의 검토 방식을 개선해 지역의 문제를 가장 가까이서 체감하고 있는 군민들의 참여와 토의 과정을 통해 실질적인 심의를 진행하는데 큰 의의가 있다”며 “군민 참여를 통한 공약 이행의 체감 효과를 높이고, 투명한 공약 이행을 추진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