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첨단분야 기업 투자유치 본궤도

1호 기업에 '인테그리스' 지정
다양한 행·재정 인센티브 지원

송윤근 기자

ygs@siminilbo.co.kr | 2026-02-19 16:33:10

 

[안산=송윤근 기자] 경기 안산시가 미래 성장 동력 확보를 위한 전략적 기업 유치의 의미 있는 결실을 맺었다.


시는 이달 투자유치심의위원회를 개최하고 반도체 및 첨단소재 분야의 글로벌 선도 기업인 인테그리스코리아(주)를 안산시 투자유치기업으로 지정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지정은 2025년 7월 전면 개정된 ‘안산시 투자유치 촉진 조례’ 시행 이후 첫 번째 사례다.

시는 이번 지정을 통해 전략산업 중심의 기업 유치 정책이 본격적인 궤도에 올랐음을 입증했으며, 향후 로봇·AI 등 첨단산업 생태계 조성의 마중물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이번 사례는 가용 재원이 한정된 상황임에도 기업 투자 지원을 위해 행정·재정 지원 방안을 적극 검토하는 등 기업 유치와 투자 실행을 끌어내기 위한 행보라는 평가를 받는다.

시는 이번 투자기업에 대해 보조금 지원외에도 ▲행정 인허가 지원 ▲산업단지 입지 연계 ▲기업 애로사항 원스톱 지원 ▲상수도 요금 감면 등 다양한 인센티브를 제공한다.

이에 상응하는 인테그리스코리아(주)의 투자는 단순한 자본 유입을 넘어 지역내 고부가가치 일자리 창출과 산업 경쟁력 강화에 큰 역할을 할 전망이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