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軍 장병 할인업소’ 185곳 참여

    경인권 / 조영환 기자 / 2026-02-19 16:58:40
    • 카카오톡 보내기
    20곳 추가발굴… '200고지' 눈앞
    종량제 봉투·위생용품등 지원
    [파주=조영환 기자] 경기 파주시는 군 장병의 사기 진작과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군 장병 할인업소’를 확대 운영하고, 시는 올해 참여 업소에 대한 지원 강화 및 신규 지정업소 약 20곳을 추가 발굴해 '200고지 달성'을 목표로 한다.


    19일 시에 따르면 ‘군 장병 할인업소’는 지역내 음식점, 숙박업소 등을 이용하는 군 장병에게 10% 이상 요금 할인 또는 이에 상응하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시는 현재 185개 업소가 참여하고 있다.

    시는 업주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를 혜택에 반영할 계획이다.

    모든 참여 업소에 종량제 봉투를 희망 규격별로 맞춤 지원하고, 할인 실적이 우수한 업소에는 화장지, 주방세제 등 업주 선호도가 높은 위생용품을 추가로 지급할 계획이다.

    군 장병 방문 실적에 따라 혜택을 차등 지원함으로써 업소의 자발적인 참여와 지속적인 운영을 유도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매장내에 군 장병이 참여할 수 있는 정보 무늬(QR코드)를 부착해 만족도 조사를 실시한다.

    이를 통해 장병들의 이용 현황과 선호 업종을 파악하고, 기존 지정 업소 외에도 방문 빈도가 높은 업소를 분석해 향후 신규 지정 대상 업체로 발굴할 예정이다.

    아울러 사업의 내실화를 위해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을 활용한 위생 및 운영 상태 점검을 강화한다.

    매장내 할인 내용을 표시하지 않거나 최근 2년간 이용 실적이 없는 업소에 대해서는 지정을 취소하는 등 체계적인 관리로 제도의 신뢰도를 높일 계획이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