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 재미와 교육이 동시에 ‘청렴 라이브 콘서트’ 개최
문화형 청렴교육으로 청렴 관심도 UP
정찬남 기자
jcrso@siminilbo.co.kr | 2025-08-29 14:57:53
[해남=정찬남 기자] 전남 해남군은 지난 28일 해남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공직자 400여 명을 대상으로 갑질 근절과 청탁금지법, 이해충돌방지법, 공직자행동강령 등 청렴 관계 법령에 대한 내용의 공직자 청렴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에는 한반도의 시작 땅끝 해남에서부터 청렴 바람을 일으키자는 의미로 해남군청 공직자뿐만 아니라 교육·국방·경찰·세무·교도·소방·우정 분야의 해남군 내 유관기관 공직자들과 해남건강보험공단 해남진도지사 임직원들도 함께 참여하며 교육의 의미를 더했다.
교육의 사전행사로 북 공연과 대 붓 캘리그라피로 ‘청렴한 당신이 해남의 미래입니다.’라는 문구를 쓰며 시작한 행사는 가수 여행스케치와 전 써니힐 멤버 은주가 함께 해남 청렴송을 부르며 청렴에 대한 관심을 환기했다.
특히 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분에 출연했던 전 국민권익위원회 청탁금지법 상담팀장 출신 신민섭 강사의 숙련된 강의가 이어지며 교육의 효과를 극대화 했다.
한편 해남군은 건전한 명절 캠페인, 청렴 주의보, 청렴 서한문, 청렴 골든벨, 업무추진비 모니터링 강화 등 다양한 청렴 정책을 펼치며 더 투명하고 깨끗한 해남군을 만들어나갈 계획이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