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연구정보원,‘하굣길 SW·AI 교실’로 융합인재 빛낸다
SW·AI 미래 교육, 창의 융합 인재 양성의 첫걸음
최성일 기자
look7780@siminilbo.co.kr | 2024-04-01 15:03:18
▲ 하굣길 SW,AI 교실로 융합인재 육성 사진 [청주=최성일 기자] 충청북도교육청 직속기관 교육연구정보원(원장 홍만표)은 오는 4월부터 매주 화요일마다 방과후 수업으로 「하굣길 SW.AI교실」을 운영, 청소년들이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핵심기술인 소프트웨어와 인공지능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하굣길 SW.AI교실>은 초등학생부터 고등학생까지 모두 참여할 수 있으며, ▲프로그래밍 언어 ▲알고리즘 ▲블록코딩 ▲인공지능 ▲언플러그드 컴퓨팅 교육 ▲피지컬 컴퓨팅 등을 주제로 각 강좌당 8시간씩 36강좌를 운영한다.
특히, 이번 SW.AI교실은 생성형 AI를 이용해 기존 콘텐츠를 새로운 콘텐츠를 만들어 내는 방법으로 웹툰과 디지털 북을 제작하고, 인공지능으로 게임을 쉽게 만들어 주는 로블록스 어시스턴트 등 최신 교육 트렌드를 반영하여 소프트웨어의 기본 개념부터 실제 응용까지 폭넓게 학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상반기, 하반기로 나누어 운영되는 이번 교육은 상반기에만 총 180명의 학생들이 참여하게 되며, 강좌의 교육적 효과를 극대화하고자 교육 인원을 강좌당 10명으로 편성하였으며, 신청 시작 2시간만에 신청이 마감될 정도로 높은 인기를 끌었다.
|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