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연수구, 도로 정비 ‘우수기관’에 뽑혀··· 市 1위 쾌거

도로 포장·지하차도 정비등 적기 보수 높은 점수

문찬식 기자

mcs@siminilbo.co.kr | 2026-01-21 16:35:31

▲ 이재호 구청장(가운데)이 ‘2025년 도로 정비 평가’에서 우수 기관으로 선정된 뒤 관계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연수구청 제공)

 

[인천=문찬식 기자] 인천 연수구가 인천시 주관 ‘2025년 도로 정비 평가’에서 10개 군·구 중 1위를 차지하며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도로 정비 평가’는 도로의 기능 유지와 교통안전 및 도로 이용자들에게 안전하고 쾌적한 도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실시한 추계 도로 정비에 대한 평가로, 평가 항목은 월동 대책, 포장도, 도로시설물 등 9개 분야다.

구는 도로포장, 지하차도 정비 등 도로시설물을 적기에 보수하고, 가로환경을 해치는 불법 광고물 및 적치물을 단속했으며, 겨울철 설해 대비로 제설 장비와 제설 자재를 충분히 확보하는 등 철저한 제설 대책을 수립했다.

특히 도로 이용자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지속적인 도로 순찰과 노후 및 파손된 도로시설물을 보수하는 등 쾌적하고 안전한 도로 환경 유지를 위해 최선을 다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재호 구청장은 “도로 정비는 도시 관리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 중 하나”라며 “앞으로도 구민에게 안전하고 편리한 도로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