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 ‘BUY 연천’ 정책 활성화 만전
기업 애로해소 잰걸음
조영환 기자
cho2@siminilbo.co.kr | 2024-07-24 17:19:20
[연천=조영환 기자] 경기 연천군은 ‘BUY 연천’ 활성화의 일환으로 지역내 제조기업인 조은산업 주식회사를 방문했다.
24일 군에 따르면 ‘BUY 연천’ 추진 이후 지역내 기업 물품 구입률이 증가하는 소기의 성과를 거두고 있지만 현재의 성과에 만족할 수 없는 만큼 지역내 업체들의 현장 체감도 및 기타 애로사항들에 관한 생생한 이야기를 듣기 위해 ‘BUY 연천’을 직접 추진하고 있는 계약팀과 중소기업 지원시책을 담당하는 기업지원팀이 함께 방문을 계획했다.
업체측은 ‘BUY 연천’ 현장 체감도에 대한 질문에 “올해 예산이 감소한 탓인지 발주 건이 줄어 어려움을 느끼고 있으나 지역내 업체 물품 우선 구매에 대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는 군의 정책에 기대감을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현장의 이야기를 듣고 ‘BUY 연천’ 활성화에 대해 다방면으로 검토하고 있으며 추후에도 지속적으로 지역내 제조기업의 애로사항 청취를 위한 방문을 계획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경제교통과와 함께 지역내 업체들이 성장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깊게 고민해 모두가 성장하는 연천군이 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라고 전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