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전남도 적극행정 경진대회 장려상 수상
정찬남 기자
jcrso@siminilbo.co.kr | 2022-01-06 15:02:26
[강진=정찬남 기자] 전남 강진군이 지난 연말에 발표한 ‘2021년 하반기 전라남도 적극 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장려상을 수상했다.
이번 우수사례 경진대회는 도내 지자체간 적극행정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경험과 노하우를 전파함으로써 적극 행정 문화 확산 및 지방행정 효율성 제고를 위해 진행됐다.
분야는 규제 관행 혁신, 숙원 해결, 선제적 창의적 대응 등 도민의 입장에서 적극적으로 업무를 추진해 성과를 거둔 사례를 대상으로 1차 적격심사부터 전문가 심사, 도민 평가 등 5차 발표심사까지 진행해 도 부문 10건, 시군 및 공사공단 11건을 최종 선정했다.
군은 코로나19 관련 복지ㆍ생활안정 분야에서 농·특산물 고정고객DB구축 및 온라인 판매란 주제로 농업인 소득증대 및 안정화에 기여한 바가 높아 수상의 의미가 크다.
또 코로나19 장기화로 사회적 거리두기 등 소비 트랜드가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빠르게 전환되면서 군에서 운영하고 있는 온라인 쇼핑몰 ‘초록믿음 직거래 지원센터’ 와 전남도에서 운영하는 ‘남도장터’ 에 농ㆍ특산물 입점 확대로 안정적인 유통망을 확보해나가고 있다.
지역내에서 농ㆍ특산물 구입 고객이 가장 많은 강진농협 파머스마켓에 설치한 로컬푸드 직매장에는 지난 2021년 12월 말 기준 393명의 농업인이 농산물 660개 품목을 판매했으며, 지난해 총 37억원 이상의 매출을 올렸다고 밝혔다.
한편 군은 올해 직거래 목표액을 400억원으로 설정하고 다양한 정책을 펼쳐나갈 계획이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