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존중이 자라는 우리 집’ 참여가정 모집
민장홍 기자
mjh@siminilbo.co.kr | 2026-02-19 16:33:19
[시민일보 = 민장홍 기자] 경기 의정부시는 문예숲 커뮤니티센터 회룡역점(회룡역사 3층)에서 운영하는 ‘존중이 자라는 우리 집’ 프로그램 참여 가정을 19일부터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가정내 존중과 배려의 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존중이 자라는 우리 집’은 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양성평등 교육과 가족 친화 체험 활동을 결합한 프로그램이다.
특히 양육자와 손·자녀가 함께 참여해 양성평등의 의미를 이해하고 서로의 생각을 나누는 시간으로 구성됐다. 프로그램은 ‘우리 집에 존중이 쑥쑥’과 ‘우리 집에 사랑이 쑥쑥’ 두 과정으로 나눠 운영한다.
1부에서는 양성평등의 개념과 존중의 언어를 배우는 활동을 진행하며, 2부에서는 온 가족이 함께 사용하는 로션과 비누 등 친환경 화장품을 직접 만드는 체험을 한다.
이를 통해 아이와 양육자가 협력하며 배려의 가치를 몸소 익히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3월4일과 4월1일 오후 4시부터 6시까지 총 2회에 걸쳐 진행하며, 회차별로 양육자와 자녀가 2인 1조를 이룬 7가정을 모집한다.
비용은 무료이며, 참여를 희망하는 가정은 홍보 포스터내 QR코드에 접속하거나 문예숲 커뮤니티센터 회룡역점을 직접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선정 결과는 대상자에게 개별 통보될 예정이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