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광주청년 일 드림 하이(High)사업’ 참여자 모집
27일까지 이메일 접수…총 48명 선발
정규직 일자리 채용…2년간 인건비 지원, 3년차 인센티브 지급
청년에 맞춤형 일자리 제공해 지역사회 자립 지원
정찬남 기자
jcrso@siminilbo.co.kr | 2022-04-21 15:04:49
[광주=정찬남 기자] 광주광역시는 오는 27일까지 ‘광주청년 일 드림 하이(High) 사업’에 참여할 청년 48명을 모집한다.
광주청년 일 드림 하이(High)사업은 정규직으로 채용한 청년들의 인건비를 지원하며, 광주지역 미취업 청년들에게 다양한 일자리와 직무교육, 네트워킹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참여 대상은 광주시에 거주하는 만 39세 이하(2022년 1월 1일 기준) 미취업 청년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은 광주청년일경험드림 또는 광주청년정책플랫폼 홈페이지에 게시된 공고문을 참고해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선발된 청년은 최소 월 200만 원의 인건비를 2년간 지원받게 된다. 또한 인건비 지원 종료 후에도 해당 사업장에서 정규직을 유지하는 경우 인센티브로 최대 연 1000만 원을 지급받을 수 있다.
광주청년 일 드림 하이(High)사업은 광주청년 일 경험 드림사업의 일환으로, 일 경험 드림 플러스, 일 드림 업)과 더불어 행정안전부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사업’으로 선정돼 국비를 지원 받았다.
김영선 광주시 청년정책관은 “광주청년 일 드림 하이(High)사업 등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통해 청년들에 대한 취업 지원을 강화하고, 그들이 광주에서 미래를 꿈꿀 수 있는 토대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