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 솔라스틱, 중기부 창업지원프로 ‘팁스’에 선정

5억 확보

송윤근 기자

ygs@siminilbo.co.kr | 2025-08-27 16:26:37

 

[군포=송윤근 기자] 경기 군포산업진흥원은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 (주)솔라스틱이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민간투자 주도형 기술 창업지원 프로그램인 ‘팁스(TIPS)’에 선정돼 향후 2년간 최대 5억원 규모의 연구개발(R&D) 자금 및 사업화 지원금을 지원받게 됐다고 27일 밝혔다.


팁스 프로그램은 성장 가능성이 높은 기술 아이템을 보유한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세계 시장으로의 진출을 지원하는 중소벤처기업부의 대표적인 창업 지원 프로그램이다.

(주)솔라스틱은 플라스틱 패키징을 활용해 가볍고 디자인이 자유로운 태양광 모듈과 노후 산업단지 지붕에 타공 없이 설치 가능한 시스템을 주력 제품으로 개발해 저압 인서트 사출 기반의 패키징 기술과 태양전지 보호 레이어 설계 기술을 바탕으로 기존 강화유리 모듈이 적용되기 어려웠던 차량 외장ㆍ노후 공장 지붕 등 신규 시장을 개척하고 있다.

(주)솔라스틱은 현대자동차 사내벤처 육성 프로그램 제로원 컴퍼니 빌더를 통해 출범한 기술 기반 제조 스타트업이다.

올해 3월 군포산업진흥원 창업보육센터에 입주했으며 ‘2025년 기술맞춤형사업화’ 지원사업에 선정돼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