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예비 사회적기업가 발굴·육성 팔걷어
창업 공모전 개최
기업당 최대 800만원 지원
문찬식 기자
mcs@siminilbo.co.kr | 2022-05-11 16:17:29
[김포=문찬식 기자] 경기 김포시가 지역 사회 문제를 해결하고 취약계층의 일자리 창출, 사회서비스 제공 등의 사회적 가치에 중심을 둔 사회적경제기업을 발굴ㆍ육성하기 위한 ‘2022 사회적경제 창업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지역 사회내 다양한 자원을 연계하고 사업화에 필요한 창업지원을 통해 예비 창업 사회적 기업가를 발굴하고 성장을 돕기 위해 마련했으며, 사회적경제기업 창업(전환) 아이디어가 있는 김포시민이거나 설립 3년 미만의 김포 소재 개인 사업자 또는 법인사업자를 대상으로 진행한다.
최종 선정된 5개의 우수 아이디어에 대하여는 팀(기업)당 500만원에서 최대 800만원의 창업지원금과 사회적경제 기업으로 진입을 위한 자문ㆍ맞춤형 교육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접수 마감은 27일까지이며, 김포시(고시공고란) 또는 김포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 후 이메일, 방문, 우편을 통해 제출하면 되며, 자세한 내용은 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지역사회에 밀착된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사회적경제 창업 아이디어가 있는 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2019년부터 창업공모전을 통해 15개 기업을 선정해 지원했으며, 이 가운데 7곳을 신규 사회적경제기업으로 발굴ㆍ육성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