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립국악관현악단, 2026년 ‘찾아가는 연주회’참여단체 모집
오왕석 기자
ows@siminilbo.co.kr | 2026-01-28 17:18:55
[평택=오왕석 기자] 평택시립국악관현악단은 시민들의 문화 향유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2026년 찾아가는 연주회 상반기 참여단체를 모집한다.
‘찾아가는 연주회’는 공연장을 직접 찾기 어려운 시민들을 위해 평택시립국악관현악단이 평택시 관내 기관과 단체를 방문해 수준 높은 국악 공연을 선보이는 사업으로, 지역 사회와 함께하는 문화예술 나눔 프로그램이다.
이번 모집 대상은 평택시 관내 공공기관, 복지시설, 기업체, 사회단체 등으로, 공연이 가능한 공간을 보유한 단체라면 신청할 수 있다. 선정된 단체에는 평택시립국악관현악단이 직접 방문해 전통 국악은 물론 대중에게 친숙한 곡을 국악관현악으로 재해석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공연 프로그램은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되며, 국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지역 주민들의 문화 접근성을 확대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특히 문화 소외 계층과 생활 속 문화공간을 중심으로 공연을 진행해 지역 문화복지 실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자세한 일정은 평택시문화재단 및 평택시립예술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참여를 희망하는 단체는 신청서를 작성해 오는 2월 1일까지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이상균 평택시문화재단 대표이사는 “찾아가는 연주회를 통해 시민들이 일상 속에서 국악을 자연스럽게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며 “많은 기관과 단체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