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청년활동지원·희망친구 기아대책, 자립준비청년 커뮤니티 론칭 행사 개최
이창훈 기자
issue@siminilbo.co.kr | 2023-06-28 15:19:26
「자립준비청년 커뮤니티 론칭행사 ‘청년컴온’[COMmunity ON]」(이하 ‘청년컴온’)은 자립준비청년들의 커뮤니티 형성을 돕기 위한 유관기관들의 협약식 및 토크콘서트, 그 외 다양한 체험활동을 제공하였으며, 서울시청년활동지원센터, 사회복지법인 기아대책, 서울청년센터 14개소 등의 기관들이 참여하였다.
이번 론칭 행사를 시작으로 서울시청년활동지원센터에서는 커뮤니티 운영을 위한 모임지기 양성을 진행하고, 기아대책에서는 자립준비청년 발굴 및 연계, 서울청년센터 14개소에서는 청년들을 위한 커뮤니티 운영을 실시한다. 이를 통해 자립준비청년들에게 사회적 지지를 제공하고, 다양한 서울청년 정책 등의 정보 연계를 통해 성공적인 사회진입을 도울 예정이다.
신소미 서울시청년활동지원센터 센터장은 “이번 행사를 시작으로 각 기관들의 노력이 더해져 자립준비청년들이 안정적인 사회진입을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서울특별시청년활동지원센터는 서울시로부터 (재)서울현대교육재단, (사)한국디지털컨버전스협회가 위탁받아 운영하고 있다. 2022년 7월, 현 위치(서울 용산구 청년주택 내)로 이전하여 공간 대관 및 청년수당 참여자 지원, 서울청년 마음건강 지원, 서울청년센터 운영 지원 등 청년들의 사회 진입을 지원하는 다양한 사업을 운영 중에 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