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나라 다섯장군과 함께하는 또롱이 씨름여행, 어린이 뮤지컬 성료

이창훈 기자

issue@siminilbo.co.kr | 2023-12-19 15:19:13

  대한씨름협회(황경수 회장)는 ‘2023 씨름 국제교류 및 홍보’ 사업의 일환으로 어린이 씨름 인형극 뮤지컬 ‘하늘나라 다섯 장군과 함께하는 또롱이 씨름 여행’ 공연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전했다.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의 재정후원으로 진행되었던 이번 공연은 지난 5월 4일(목) 어린이날을 맞이하여 마산 어린이박물관 공연을 시작으로 전국 문화예술공연장에서 ‘대극장 기획공연’으로 진행되었으며 총 30회의 공연 동안 전국 어린이집, 유치원 8,600여 명이 관람하였다.

공연을 함께 관람한 교사들을 대상으로 의견을 수렴한 결과 이번 공연을 통하여 씨름의 의의와 장점, 그리고 씨름에 대한 편견을 바로 잡고 더 나아가 씨름의 유네스코 등재와 국가무형문화재 지정에 대해 홍보하여 씨름은 세계적으로 자랑스러운 우리나라 전통 놀이라는 것을 알리는 데 도움이 되었음을 알 수 있었다.

뮤지컬 제작 및 공연 전문 단체인 ‘문화팩토리 마굿간’이 이번 공연에 참여하여 진행하였으며, 다년간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수준 높은 공연을 펼쳐 어린이들과 소통하는 공연을 위해 신나는 레크리에이션 등 배우와 어린이들이 하나 되어 씨름을 재미있고 쉽게 이해하는 기회를 제공하여 씨름 홍보에 앞장섰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