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성수 경남 교육청 부교육감 부임
최성일 기자
look7780@siminilbo.co.kr | 2023-01-02 15:20:58
[창원=최성일 기자]박성수(57) 경상남도 교육청 부 교육감이 지난 1일 부임했다.
박 부 교육감은 별도의 부임식 없이 2일 시무식 에서 부임 인사를 한 뒤 곧바로 업무를 시작했다.
박 부 교육감은 전북 익산 출신으로 연세대 법학 과를 졸업했다. 이어 연세 대학교 교육 대학원에서 일반 사회 교육(2급 정교사) 석사와 펜실 베니아 주립 브룸스버그 대학에서 교육학 석사 학위를 받은 뒤, 한국 교원대 교육정책전문대학원에서 교육 정책학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1995년 제38회 행정 고시에 합격해 공직에 입문 후 미국 코네티컷주 트럼블 교육청과 교육부 기획 평가과, 진로 교육과 등을 거친 뒤 교육부 진로 교육 정책 과장, 학생복지정책과장, 대학학사제도과장으로 근무했다. 2017년 고위 공무원으로 승진 후 교육부 대학 학술정책 관, 군산대 사무 국장, 부경대 사무 국장을 거쳐 전북대 사무 국장을 역임했다.
박 부 교육감은 공직에 있으면서도 『개천의 용, 공정한 교육은 가능한가』, 『대한민국에서 학부모로 산다는 것』 등의 저서를 펴내는 등 대한민국 공교육에 대한 일침과 미래 교육의 방향성에 대한 고민을 항상 해나가고 있다.
박 부 교육감은 “교육 혁신을 넘어 미래 교육의 토대를 다진 경남 교육청에서 일하게 되어 기쁘다”라면서 “오직 경남 교육과 오직 경남 학생 만을 생각하고, 경남의 학생들이 자립과 공존의 가치를 통해 미래를 살아가는 힘을 키우고, 행복한 성장을 할 수 있도록 행정적 으로 뒷받침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