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직무아카데미 강사 양성과정 운영

임종인 기자

lim@siminilbo.co.kr | 2024-07-24 17:19:40

[수원=임종인 기자] 경기도교육청이 ‘직무아카데미 강사 양성 과정’을 운영한다고 24일 밝혔다.


학교 현장에 필요한 맞춤형 강사 발굴로 교육활동을 다양하게 지원하기 위해서다.

이번 과정은 도교육청 소속 지방공무원을 대상으로 기본-심화-강화의 단계별 참여형으로 구성했다. 디지털 기기를 기반으로 실행학습, 강의실습, 개별코칭 과정을 진행하며 대면·비대면 강의를 연계해 운영한다.

기본과정의 주요 내용은 ▲강사 첫걸음 ▲강의를 위한 에듀테크 활용법 ▲나만의 강의 교안 작성 등 강사가 갖춰야 할 기초 역량 강화에 중점을 둔다.

심화과정은 ▲명사 특강 ▲강의 기술력 향상 ▲에듀테크 활용 교수활용법 등 강사로서 강의 전문성을 높일 수 있는 내용으로 진행한다.


강화과정은 ▲온라인 직무과정 ▲동료와 함께하는 전문가 코칭 등으로 구성해 강의 역량을 상호 점검하고 보완할 수 있도록 운영한다.

직무아카데미 강사 양성 과정 연수는 오는 9월까지 이어진다. 기본과정의 경우 이달 24~26일 진행하며, 심화과정은 오는 8월26~28일, 강화과정은 9월6일에 각각 진행할 예정이다.

홍정표 인재개발국장은 “이번 과정 운영으로 변화하는 교육환경에 주도적으로 대응하고, 지역 및 학교와 연계하는 내부 전문 강사로서의 역량을 높일 수 있을 것”이라면서 “학교 현장에 필요한 직무역량을 높일 수 있도록 맞춤형 강사 발굴과 양성에 적극 힘쓰겠다”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