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청년정책조정위원회 개최

제3기 신규위원 위촉 등 위원회 보강
김경화 신임위원장 선출…새로운 도약 준비

정찬남 기자

jcrso@siminilbo.co.kr | 2022-04-19 15:23:54

▲ 광주광역시, 청년정책조정위원회 개최 후 기념촬영 / 광주광역시 제공
[광주=정찬남 기자] 광주광역시는 19일 2022년 두번째 청년정책조정위원회를 개최하고 8명의 신규위원을 위촉하는 등 신임 위원장단을 구성했다.

광주시 청년정책조정위원회는 2016년 제1기를 시작으로 지난해 출범한 제3기에 이르기까지 전국적으로 청년거버넌스의 선도적 모델을 정립해왔다.

특히 청년기본법(2020년 제정)과 광주시 청년기본조례(2015년 제정)가 정한 청년정책 최고 심의 기구로서 지난해에만 다섯 차례에 걸쳐 청년정책 기본・시행계획 등 청년 삶 전반에 걸친 정책을 논의했다.

이번 신규위원 위촉은 그동안 활동해온 청년정책조정위원들이 전문성을 인정받아 광주시 청년특보, 청년센터 등에 진출하면서 발생한 결원과 당연직 위원을 정비하면서 이뤄졌다. 신규위원은 공모(3명), 시의회 추천(2명)을 비롯해 지난 14일 구성된 청년위원회 의장단(3명) 등으로 위촉됐다.

또 회의에서는 (사)광주경영자총협회 김경화 매니저를 신임 위원장으로, 컬쳐컴퍼니오페라 김병희 대표를 부위원장으로 선출했다.

김경화 위원장은 광주시 청년일경험드림사업의 총괄매니저로서 다년간 시 청년일자리 사업 현장경험을 바탕으로 향후 약 1년간 광주시장과 함께 공동으로 광주시 청년정책조정위원회를 대표하게 된다.

김영선 시 청년정책관은 “새롭게 충원된 8명이 기존 위원들과 시너지를 만들어 광주 청년정책 도약의 초석이 돼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광주시는 지난해 1월 행정부시장 직속으로 청년정책관을 신설한 이래 ‘청년이 꿈을 이루는 도시, 광주’조성을 목표로 청년들의 삶 전반에 걸쳐 활발한 지원정책을 실시하고 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