곽윤희 구로구의회 의장, 제7회 대한민국 청소년희망대상을 수상
박준우
pjw1268@siminilbo.co.kr | 2022-12-29 15:24:36
[시민일보 = 박준우 기자] 곽윤희 구로구의회 의장이 최근 서울프레스센터 기자회견장에서 제7회 대한민국 청소년희망대상을 수상했다.
한국청소년재단이 주최하고, 여성가족부와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한국청소년수련시설협회 등이 후원하는 '제7회 대한민국 청소년희망대상'은 청소년의 삶에 영향을 미치는 교육 및 복지 증진, 조례·입법·정책 시행에 성과를 보인 국회의원, 지방자치단체장, 광역 및 기초의회 의원들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해당 대상은 심사위원회의 1차 심사 후 1000명의 청소년들이 직접 온라인 투표를 한 뒤 최종 위원회 심의를 거쳤으며, 특히 이번에는 1071명의 청소년들이 투표에 참여했다.
곽 의장은 수상 소감을 통해 “1071명의 청소년들이 직접 선정한 아주 의미 있는 상을 받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청소년이 밝고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관련 규정을 마련하고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한편 곽 의장은 지난 12년간 구의원으로 의정활동을 하면서 수궁동 청소년 문화의집 건립 및 평소 청소년 문제에 관심을 가지고 직접 현장에 달려가서 청소년들과 소통하고 해결책을 함께 찾는 등 적극적인 활동이 인정돼 이번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됐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