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페이로 꿩 먹고 알 먹고! 특별할인가맹점 모집
청주페이 사용자 이중할인혜택, 가맹점주 청주페이 앱 내 업소 적극 홍보
최성일 기자
look7780@siminilbo.co.kr | 2023-06-07 16:41:37
▲ 특별할인가맹점포스터[청주=최성일 기자]청주시가 청주페이 특별할인가맹점을 모집 중에 있다.
특별할인가맹점으로 등록되면 청주페이 앱 내 ‘특별할인가맹점’ 아이콘을 통해 상호명, 위치, 메뉴, 할인정보 등이 별도 페이지로 노출된다. 시는 6월 중순부터는 특별할인가맹점주를 위해 청주페이 앱을 통해 마일리지를 적립할 수 있는 기능과 단골 고객을 대상으로 쿠폰을 발송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 탑재할 예정이다. 또한, 위치정보서비스도 도입해 내 위치를 기준으로 가장 가까운 특별할인가맹점을 찾을 수 있도록 사용 편의성을 넓혀갈 계획이다. 이와 함께 시는 금년 내 ‘전통시장 장보기’와 ‘소상공인 온라인몰’을 청주페이 앱에 구축해 소상공인이 쉽게 접근할 수 없었던 온라인시장으로의 판로 확대를 지원할 계획이다. 한편 지난 5월 한 달간 금액 충전을 목적으로 청주페이 앱을 접속한 건수만 24만여 건에 달하고 있다. 추후 ‘전통시장 장보기’와 ‘소상공인 온라인몰’이 청주페이 앱 내 구축되면 지역상품에 대한 인지도 제고와 함께 소상공인의 매출증대도 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시 관계자는 “대부분의 청주페이 사용자는 반복된 소비행태를 가지고 있다”며 “특별할인가맹점을 통해 청주페이의 사용패턴을 다양화시키고지역 내 소상공인 매장이 널리 알려지게 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