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산업기술大, 메타버스 홍보협력 협약

송윤근 기자

ygs@siminilbo.co.kr | 2021-12-15 17:27:08

[시흥=송윤근 기자] 경기 시흥시가 14일 한국산업기술대학교 미래대학 퓨쳐브이알랩(FUTURE VR LAB)에서 한국산업기술대학교와 ‘시흥시 메타버스 홍보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시의 메타버스를 활용한 홍보전략 수립에 한국산업기술대학교의 인적ㆍ물적 자원을 활용하고, 관ㆍ학이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해 미래형 지역 홍보 방안을 공동 모색하고자 추진됐다.

협약 세부 내용은 ▲관ㆍ학 협력체계 강화 및 상호 교류 증진 ▲지역 및 대학 자원 발굴 및 연계 ▲시흥시 메타버스 홍보 콘텐츠 및 교육 프로그램 개발 ▲지역 및 대학 발전을 위한 각종 홍보 활동 협력을 주요 골자로 하고 있다.

시는 메타버스를 활용한 다양한 시정 홍보 콘텐츠를 개발하며 비대면 홍보 수요 증가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있다.

최근에는 네이버 가상공간 플랫폼 ‘제페토(ZEPETO)’에 ‘시흥시청’ 맵을 구축해 시 홍보 공간을 마련했다.


시 온라인 브랜드숍(시흥꿈상회)과 메타버스를 연결해 대내외적인 도시브랜드 마케팅을 펼치기 위한 준비도 한창이다.

한국산업기술대학교는 국내 최초 공학계열 전공교육의 특성을 살린 혼합현실(MR) 콘텐츠를 개발하고, 첨단 교육 공간을 구축해 운영하는 등 메타버스 분야에 있어 선도적인 교육 여건을 갖추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시흥시 미래형 홍보를 위한 관련 정보 교류 및 자문은 물론 홍보 콘텐츠 개발에 힘을 실어줄 예정이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