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 의료돌봄 통합지원사업 전문성 UP
최복규 기자
cbg@siminilbo.co.kr | 2025-02-05 15:33:51
[청양=최복규 기자] 충남 청양군은 지난 4일 고령자복지주택 대강당에서 민ㆍ관 돌봄 업무 실무자 45명을 대상으로 ‘2025년 의료돌봄 통합지원 시범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직무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직무교육은 3월4일까지 총 4회에 걸쳐 진행되며, 의료 돌봄 통합지원 시범사업 추진에 필요한 핵심 분야별 커리큘럼에 각 분야별 전문가들이 참여한다.
군은 이를 통해 민ㆍ관 실무자들의 업무 능률을 향상시키고 통합지원창구와 수행기관과의 네트워크 협력 기반을 다질 계획이다.
향후 교육은 ▲병원퇴원환자 서비스 연계(홍성의료원 공공의료본부) ▲통합돌봄 타 시ㆍ군 우수사례(진천군 주민복지과) ▲돌봄대상 초기상담 및 욕구기반 사정 등 사례관리 교육(명지대학교 사회복지학과) ▲민관협력 교육(청양군 통합돌봄과) 순으로 진행될 예정으로, 이론과 실습을 병행해 실무자들의 실질적인 업무 향상에 도움을 준다는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직무교육을 통해 의료돌봄 통합지원 시범사업 실무자들의 전문성이 한층 강화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군민들에게 양질의 통합돌봄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인 교육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