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링닥터' 사공정규 동국의대 교수, 부산광역시동래교육지원청 초청강연

전용혁 기자

dra@siminilbo.co.kr | 2023-11-07 15:33:31

[시민일보 = 전용혁 기자] 힐링닥터라는 닉네임으로 잘 알려진 사공정규 동국의대 정신건강의학과 교수가 최근 부산교육대학교 참빛극장에서 개최된 부산광역시동래교육지원청이 주최하는 '2023 자녀의 학습동기강화를 위한 학부모 연수'에 연자로 초청돼 '우리 아이 공부 마음잡기를 위한 자녀 교육법'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했다.

이번 연수는 학부모에게 자녀의 학습 동기를 강화하고 학력을 신장할 수 있는 이해와 소통을 기반으로 한 자녀 교육법을 알려주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연수에는 지역내 초·중학교 희망 학부모 200여명이 참석했다.

사공정규 교수는 자녀 교육에 열과 성을 다해주시는 노고에 깊은 존경과 감사함을 표하고, '우리 아이 공부 마음잡기를 위한 자녀 교육법'이라는 주제 강연에서 청중과 쌍방향으로 자유롭게 질문하고 대화하는 형식으로 120분간 진행했다.

이수금 부산광역시동래교육지원청교육장은 “초대에 기꺼이 응해주시고 좋은 강연을 해주신 사공정규 교수님께 감사하다"며 “이번 연수는 올바른 자녀 교육을 위한 부모의 역할을 확립하고, 자녀의 학력을 증진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앞으로도 우리 교육지원청은 학부모의 자녀 교육 역량을 키워주기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