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의회, 의원 역량강화 및 차별화된 스피치 능력향상 교육
이정헌 전 JTBC 앵커 초청 스피치 교육
공감과 신뢰의 스피치 기술, 인터뷰 기법 등 강의 통해 의정활동 역량 강화 기대
정찬남 기자
jcrso@siminilbo.co.kr | 2023-01-11 15:34:10
[강진=정찬남 기자] 전남 강진군의회가 의원들의 역량강화 및 차별화된 스피치 능력향상을 위해 지난 9일 군의회 상임위원회실에서 의회사무과 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이정헌 전 JTBC 앵커를 특별 강사를 초빙해 교육을 실시했다.
방송·언론 현장에서의 경험이 풍부한 이정현 앵커는 이날 강의에서 ‘공감과 신뢰를 주는 스피치’, ‘인터뷰 기법’, ‘올바른 어문규범’ 등 의원들의 원활한 의정활동에 필수적인 스피치 능력 향상을 위한 항목들을 구성해 진행했다.
이와 함께 설득력 향상을 위한 목소리 연출 및 강조법과 함께, 개인별로 1대1 피드백을 통해, 스피치의 문제점을 개선해 보는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이정헌 앵커는 “의원들의 스피치 역량은 신뢰받는 의회와 군민과의 소통을 위한 큰 자산이자 밑거름이다”며 “강의를 통해 의원들이 의정활동을 수행하고 군민들과 소통하는데 조금이나마 보탬이 됐으면 좋겠다.”며 기대감을 내비쳤다.
김보미 강진군의회 의장은 “의정활동에서의 소통 리더십을 향상시킬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히면서 “변화하는 시대에 맞춰 앞으로도 다양한 역량 강화 교육을 통해 전문성과 실력 있는 의회가 되겠다.”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