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구, 13일까지 창업지원센터 입주기업 모집
여영준 기자
yyj@siminilbo.co.kr | 2021-12-07 15:44:52
[시민일보 = 여영준 기자] 중랑구(구청장 류경기)는 오는 13일까지 중랑창업지원센터에 입주할 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입주 모집대상은 공고일 기준 창업 7년 이내 신규기업과 예비 창업자다. 4차 산업 신기술 분야 등의 업종을 대상으로 하며 청년 및 여성 기업은 우대한다. 계약은 1년 단위며 최대 5년까지 입주 연장이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구 홈페이지 공고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중랑창업지원센터는 2022년 1월 신내3지구 지식산업2센터(중랑구 신내역로 111, 신내 SK V1 center 6층)에 문을 연다.
구는 창업지원센터내 ▲MZ세대 트렌드에 맞는 업무공간 ▲업종간 네트워크와 소통을 위한 라운지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시제품을 시연할 수 있는 회의실 ▲창업 및 기업 성장을 위한 교육장을 제공해 창업기업이 성장의 기반을 다질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또한 공간 지원에 더해 체계적인 발전을 위한 각종 프로그램과 자금도 지원한다. 먼저 기업 경쟁력 확보를 위해 센터에 상주하는 전담 액셀러레이터가 일대일 맞춤형 컨설팅과 보육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류경기 구청장은 “지역경제 새로운 성장 동력 확보를 위해 센터를 새로운 창업 성장거점으로 육성해 나갈 것”이라며, “혁신적인 아이디어는 있지만 창업을 고민하는 예비창업자와 큰 도약과 성장을 원하는 창업기업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