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구, 대학생 행정·복지체험단 모집
12~18일 접수
변은선
bes@siminilbo.co.kr | 2024-06-10 16:48:51
[시민일보 = 변은선 기자]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가 ‘2024년 여름방학 대학생 행정·복지체험단’을 모집한다.
이번 모집 인원은 ▲특별모집 10명 ▲일반모집 40명으로 총 50명이다.
특별모집 분야에는 국민기초생활수급가정, 법정차상위가정, 장애인복지법상 등록 장애인, 국가보훈대상자, 한부모가정, 자원봉사 우수자 등만 신청할 수 있다.
지원자격은 접수시작일 기준 구에 주민등록이 돼있는 대학교(전문대 포함) 재학생과 휴학생이며 대학원생, 졸업유예(수료)생이다. 단, 직전 대학생 행정·복지체험단 근무자 등은 지원할 수 없다.
12일 오전 9시~18일 오후 6시 강서구청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구는 신청자 가운데 전산추첨을 통해 무작위로 대상자를 선발하고 오는 20일 오전 10시 구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결과를 게시한다. 또한, 지원자 전원에게 개별적으로 결과를 통보할 예정이다.
오는 7월11일~8월7일 하루 5시간(오전 9시~오후 3시) 주 5일 근무하며 희망 부서와 전공 등을 고려해 근무지가 배치될 예정이다.
신청방법과 근무조건 등 더 자세한 사항은 강서구청 홈페이지(강서소식→공지→새소식)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강서구 자치행정과로 문의하면 된다.
진교훈 구청장은 “공직에 꿈이 있는 대학생들에게 실무경험을 쌓고 학비도 마련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행정·복지체험단을 운영하고 있다”라며 “사회 경험과 취업 역량을 쌓고자 하는 대학생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라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