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9~17일 인권증진 문화행사
특강ㆍ전시회 등 진행
황승순 기자
whng04@siminilbo.co.kr | 2025-12-03 15:36:16
10일 인권특강에는 각종 방송 출연과 강연 활동으로 잘 알려진 역사 전문가이자 유튜브 크리에이터인 심용환 강사가 ‘한국 근현대사속의 민주주의 인권의 역사’를 주제로 강연한다.
심 강사는 우리 사회에 이어져온 한국적 인권 전통을 흥미롭게 풀어내며, 오늘날 마주한 차별ㆍ불평등ㆍ노동ㆍ젠더ㆍ세대 갈등 등 현대적 인권 문제를 함께 짚어볼 예정이다.
9일부터 11일까지는 전남도청 윤선도홀에서 ‘2025 전라남도 인권공모전 우수작’과 ‘세계인권선언문 테마’를 전시한다.
이번 공모전은 ‘차별없는 OK 전남, 함께 그리는 사회’를 주제로 실시한 공모전 수상작 ▲일반부 포스터 최우수상 ‘당신의 편견 AI도 배웁니다’ ▲학생부 포스터 최우수상 ‘조각조각 하나의 우정’ ▲동영상 최우수상 ‘농어촌의 인권, 함께 돌보는 기본의 가치’ 등 작품을 전시할 계획이다.
모든 프로그램은 도민 누구나 무료로 현장에서 관람할 수 있으며, 인권특강 참여 신청은 행사 포스터의 QR코드를 통해 가능하다.
인권의 날은 1948년 12월10일 국제 연합(UN) 총회에서 ‘세계 인권 선언’이 채택된 것을 기념하기 위해 지정된 날로, 전세계 각국에서는 이 날을 세계 인권 선언일로 기념하고 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