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호선 상담학 교수 ‘나는 무엇을 남길 것인가?’ 경기도 기업 강연
이창훈 기자
issue@siminilbo.co.kr | 2023-12-22 15:38:48
▲ 사진출처=권영찬닷컴
(이호선 교수)
최근 공중파와 종편을 오가며 상담학 박사로 문화 칼럼리스트로 활동하고 있는 스타강사 이호선 교수가 오는 1월 초순 경기도에 위치한 한 화장품 전문기업에서 여성 영업사원들을 대상으로 ‘나는 무엇을 남길 것인가?’란 주제로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이호선 교수는 현재 권영찬닷컴 소속으로 활동하며 대기업과 공기업, 지자체 등 다양한 현장에서 연말을 맞이해서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
오는 1월에 진행되는 경기도 기업 특강에서 이호선 교수는 ‘나는 무엇을 남길 것인가’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이 교수는 여성 리더십과 어른으로서 다음 세대에게 남길 유산에 대해 강의한다.
이호선 교수는 ‘KBS 아침마당’, ‘EBS 달라졌어요’, ‘MBN 속풀이쇼 동치미’ 등의 방송 프로그램에 출연하며 ‘소통전문가’로 대중의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강연에서는 ‘나는 무엇을 남길 것인가?(젊었거나 나이 들었거나 방법은 같습니다!)’라는 주제로 더 많은 지식과 정보로 무장한 세대, 더 똑똑해진 세대에게 어른으로서 그리고 인생 선배로서 부모가 반드시 남겨야 할 3가지 유산에 대한 내용을 전한다.
이호선 교수는 최근 진행된 한 대기업 강연에서 ‘직장인들을 위한 소통 방식’과 함께 ‘자녀를 둔 직장인들을 위한 행복한 부모가 되는 법’에 대해서 강연을 진행하였다.
또 상담학 박사로 현장에서 오랜 기간 동안 상담을 진행해 오며 겪은 다양한 사례와 경험을 이야기하며 공감을 이끌어내는 강연이 이뤄졌다. 이번 강연에서는 부모는 늘 희생해야 하는 존재가 아니라 사랑을 주고받아야 하는 존재임을 아이들에게도 자각하게 할 수 있도록 하고 완벽할 수 없는 부모가 아이에게 고백하는 법을 알려주며 큰 공감대를 형성했다.
현재 이호선 교수는 KBS 아침마당,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YTN, EBS 등의 프로그램에서 상담전문가로 활동하고 있다. 또 방송에서 다양한 역할을 맡으며 EBS ‘고부가 달라졌어요’, CBS ‘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분’,‘KBS ‘아침마당 월요특강’ 등 다양한 방송활동을 하였고, SBS CNBC ‘이호선의 플랜 100’을 진행한바 있다.
주요 저서로는 ‘부모도 사랑받고 싶다’, ‘나도 편하게 살고 싶다’, ‘노인 상담론’ 등이 있다. 이날 강연은 무료로 진행이 되었으며, 당일 선착순으로 입장했다.
한편, 이호선 교수는 권영찬닷컴과 함께 김경일 심리학 교수, 유인경 기자, 이재용 아나운서, 최일구 앵커, 이호선 박사, 앤디황 교수, 개그맨 최형만, 황기순, 김학래 등 40여명 이상의 스타강사들과 함께 활동하고 있다.
이호선 박사는 오는 1월 중순에는 여의도에 위치한 KT컨벤션웨딩홀에서 한 중소기업포럼 강연에 초대를 받아서 리더십에 대한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