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신년사] 서울 서초구의장 오세철
시민일보
siminilbo@siminilbo.co.kr | 2024-01-01 00:00:00
제9대 서초구의회가 출범한 지 어느새 일 년 반이 지났습니다. 지난해는 세계 경제 침체 속에 우리 경제도 어려움이 많았습니다.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서초구의회 16명 의원은 각자의 자리에서 지역 경제에 활력을, 구민 생활에 온기를 불어넣는 데 최선을 다하였습니다. 서초구의회가 본연의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지와 성원을 보내주신 구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바다에 늘 파도가 치듯이 우리 인생도 어려움과 도전의 순간을 맞이하기 마련입니다. 2024년의 바다를 항해하면서 서초구의원 모두 민생이라는 방향키를 중심에 두고 서초의 미래를 향해 돛을 걸겠습니다. 또한 안전한 항해를 위해 적시에 닻을 오르고 내리며 집행부와의 협력과 견제의 조화 속에 구정을 선도하는 의회를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순자는 “한 걸음 한 걸음이 쌓이지 않으면 천 리에 이를 수 없고, 작은 물줄기가 쌓이지 않으면 강이나 바다가 될 수 없다.”라고 말하였습니다. 오늘 새로운 출발을 맞아 서로의 마음과 역량을 한 걸음 모으며 걱정보다는 희망이, 눈물보다는 웃음이 더 많은 서초구를 만들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구민과 함께 호흡하는 발품의정, 작은 목소리도 귀담아듣는 열린의정, 공부하고 연구하는 정책의정을 펼치겠습니다. 올 한해도 따뜻하고 책임있는 의정활동을 통해 구민과 공감하고 구민에게 신뢰받는 의회를 만들어 갈 것을 약속드립니다.
행운과 성공을 불러온다는 ‘청룡의 해’입니다. ‘용이 바람과 구름을 얻어 하늘로 비상한다’라는 풍운지회(風雲之會)의 기운을 받아 서초구 지역경제와 구민생활에 도약과 풍요의 기운이 넘쳐나기를 희망합니다. 구민 여러분 모두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가정에 늘 건강과 행복이 함께 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