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퇴계원읍, 홀몸노인 무료이사 지원 협약

손우정

swj@siminilbo.co.kr | 2023-11-27 21:29:12

▲ 경기 남양주시 퇴계원읍은 최근 로젠이사 및 로뎀나무와 홀몸노인의 무료이사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지역돌봄 안전망을 구축하기 위해 추진됐으며, 퇴계원읍 내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 계층 등 생활에 어려움이 있는 홀몸노인 대상으로 한다. 사진은 이날 협약식에서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사진=남양주시청 제공)

 

[남양주=손우정 기자] 경기 남양주시 퇴계원읍이 최근 로젠이사(강남점) 및 로뎀나무와 홀몸노인들의 무료이사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번 협약은 지역돌봄 안전망을 구축하기 위해 추진됐으며, 퇴계원읍내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 계층 등 생활에 어려움이 있는 홀몸노인들을 대상으로 하고 있다.

퇴계원읍이 월 1회 범위내 이사 지원이 필요한 대상자를 의뢰하면 로젠이사 및 로뎀나무에서 현장 확인과 상담을 거쳐 이삿짐 운반 및 인력 등 전반적인 이사 지원 서비스를 무상으로 제공하는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김성도 대표와 김주석 대표는 “퇴계원읍과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사업을 함께 하게 돼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이웃들과 상생하며 희망을 나르는 이사업체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문흥기 읍장은 “어려운 시기에 취약계층을 위한 이사 서비스 지원 약속을 해 주신 두 대표분께 감사드린다. 이사에 많은 부담을 느끼는 독거 어르신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라며 “읍에서도 다양한 자원 발굴을 통해 취약계층의 피부에 와닿는 생활형 복지향상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홀몸노인 이사지원 서비스를 희망하거나 상담을 원하는 경우 퇴계원읍사무소 사회복지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