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교육청-광주광역시, 광주교육행정협의회 개최
세수 감소, 재정 빨간불 공감 등 교육 현안 집중 논의
정찬남 기자
jcrso@siminilbo.co.kr | 2025-10-30 15:40:14
[광주=정찬남 기자] 광주시교육청(교육감 이정선)은 30일 광주광역시청 중회의실에서 2025년 광주광역시교육행정협의회(이하 교육행정협의회) 정기회를 개최했다.
이번 교육행정협의회는 시교육청과 광주시 양 기관 간 교육행정 현안 문제와 공동 협력 사업에 대한 발전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로 이정선 교육감을 비롯해 고광완 광주시 행정부시장 등 총 10명의 위원이 참석했다.
제출된 심의 · 보고 안건은 ‘2026년도 교육비특별회계 지방자치단체 법정전입금 세출예산에 관한 사항’, ‘학교부지 활용 통학로 조성(우수사례)’, ‘2026년도 교육협력사업 현황’, ‘국가 AI컴퓨팅센터 광주 유치 서명운동 교육청 협조 건’ 등으로 양 기관 간 열띤 토론과 협의가 진행되었다.
이날 위원으로 참석한 (사)한국조리사협회중앙회 한연임 부회장은 ????양 기관이 열악한 재정 상황 속에서도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합의를 이끌어 낸 모습이 인상적이었다????며 ????앞으로 광주시와 교육청이 더욱 상생 발전하는 관계로 도약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고광완 광주시 행정부시장은 ????광주시와 교육청의 협력은 광주교육과 지역 발전을 더 단단하게 만들 것????이라며 ????시청에서도 교육 협력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정선 교육감은 ????세수 감소 등 어려운 지방재정 여건에도 교육 협력 사업에 적극적으로 협조해 준 광주시청 관계자분들께 감사 말씀을 전한다“며, ”시교육청과 광주시의 행정 역량을 결집해 광주 지역 학생들이 성장 발전할 수 있도록 함께 힘을 모으자????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