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2023학년도 대입수시전형 1대1 맞춤형 종합컨설팅 제공
손우정
swj@siminilbo.co.kr | 2022-07-15 17:10:07
[남양주=손우정 기자] 경기 남양주시가 오는 8월1·8일 양일에 걸쳐 '2023학년도 대입 수시전형 1:1 맞춤형 종합컨설팅'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대입 수시전형 원서접수를 앞두고 있는 수험생과 학부모들의 입시에 대한 부담감을 완화시키고 정확한 정보 및 지원전략을 맞춤형으로 제공해 지역내 수험생의 대입 경쟁력을 높이고자 마련됐다.
컨설팅은 8월1일 정약용도서관, 8월8일 이석영뉴미디어도서관에서 오프라인으로 진행되며, 지역내외 대입전문가를 초빙해 수험생의 수시전형 지원전략 및 자기소개서 컨설팅을 무료로 제공한다.
참여자는 개인별 상담자료를 바탕으로 50분 동안 1대1 맞춤형으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참여를 원하는 수험생은 인재육성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후 이달 18일 오전 9시부터 원하는 컨설턴트와 상담시간을 선택해 선착순 신청하면 된다. 모집 인원은 날짜별 각각 36명씩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컨설팅이 관내 수험생의 수시전형 지원에 대한 고민을 덜고 학생 개인에 맞춘 정보제공으로 성공적인 대입준비에 도움이 될 수 있길 바란다. 수시 원서접수 이후에는 면접준비를 위한 컨설팅을 진행할 예정이며 앞으로 관내 고등학생을 위해 대입전형을 종합적으로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이번 수시전형 컨설팅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시 미래인재과 인재육성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