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동구 우리미술관, 화도진 축제서 <모두와 함께> 미디어 전시 개최
문찬식 기자
mcs@siminilbo.co.kr | 2025-08-31 14:45:35
[인천=문찬식 기자] 인천 동구 우리미술관은 화도진 축제(9월5일~7일)가 열리는 동인천역 북광장에서 <모두와 함께> 미디어 전시를 연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는 조세민 작가의 관람자 참여형 미디어 작품으로 준비된다.
우리미술관은 동구의 대표적인 축제인 화도진 축제에 참여하여 전시 및 체험 프로그램 등을 선보이는 부스를 운영해왔다. 올해로 36회를 맞는 화도진 축제는 동인천역 북광장과 화도진공원 일원에서 개최된다. 우리미술관은 올해에도 화도진 축제에서 부스를 운영하여 주민과 함께하는 전시를 선보일 계획이다.
우리미술관이 마련한 이번 <모두와 함께> 전시에서는, 우리미술관이 위치한 만석동을 배경으로 한 조세민 작가의 관람자 참여형 미디어아트(Interactive Art)를 만날 수 있다. 관람자의 동작에 맞춰 반응하는 귀여운 캐릭터들과 음악에 맞춰 춤을 출 수 있는 미디어 작품으로, 화도진 축제 방문객들이 작품을 관람하고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본 전시의 입장료는 무료이며 자세한 내용은 우리미술관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