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연수구, ‘기부 키오스크’ 설치 4개월 만에 모금액 763만원 돌파
기부, 어렵이 않아요! 작아도 소중한 나눔 함께 실천을
문찬식 기자
mcs@siminilbo.co.kr | 2025-10-28 16:45:56
[인천=문찬식 기자] 인천 연수구가 인천 기초자치단체 최초로 청사내에 설치한 ‘기부 키오스크’ 설치 4개월 만에 총 기부 건수 378건, 누적 모금액 763만원을 돌파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결과는 기부 참여의 문턱을 낮추고, 주민들에게 더 쉽고 편리하게 나눔에 참여할 기회를 제공한 결과라는 것이 구의 설명이다.
‘기부 키오스크’는 연수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주관해 지난 6월부터 운영을 시작했다.
‘기부 키오스크’는 신용카드, 체크카드, ‘모바일 페이’ 등 다양한 결제 방법을 통해 1000원 단위부터 소액 기부가 가능하도록 설계됐다.
구민들은 복잡한 절차 없이 단 몇 번의 터치로 손쉽게 기부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기부 참여가 일상적인 활동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했다.
지난 17일부터 19일까지 열린 축제에서 기부 키오스크는 많은 구민과 방문객들에게 손쉽게 기부 참여를 유도했다.
모금된 성금은 전액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투명하게 관리되며, 지역내 저소득 취약계층과 위기 가구 지원에 사용된다.
이재호 구청장은 “‘기부 키오스크’는 단순히 기부를 장려하는 도구에 그치지 않고 주민들에게 기부 참여의 기회를 제공하고, 기부를 일상적으로 실천하는 문화를 만들어가고 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며 “이번 기부 키오스크의 성공적인 운영은 연수구가 기부 문화의 중심으로 자리 잡는 데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