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투자 유치 원스톱 상담시스템 도입
의향서 모바일 접수
실시간 분석해 맞춤형 설계
민장홍 기자
mjh@siminilbo.co.kr | 2025-08-26 16:21:22
[시민일보 = 민장홍 기자] 경기 이천시가 기업과의 소통 강화를 위해 시 홈페이지내 온라인 투자유치 상담 게시판을 신설하고, QR코드 기반 실시간 상담 시스템을 도입했다고 26일 밝혔다.
QR코드 기반 온라인 상담 시스템은 시에 관심이 있는 기업이라면 언제든 모바일 투자 의향서를 제출할 수 있도록 간편하게 설계됐다.
접수된 내용은 담당부서에서 실시간으로 분석하고, 투자유치 TF를 활용해 기업 맞춤형 투자 안내 및 설계를 제공하는 방식으로 운영되며, 이천시와 기업의 양방향 소통을 이끌 것으로 보인다.
온라인 상담 시스템은 지난 6일 개설 이후 약 15개 기업이 상담을 등록하는 등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어 직접 방문하기 어려운 기업들에게 편리한 소통창구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보인다.
시는 투자 환경 홍보를 위한 ‘이천시 투자매력 발견 챌린지’도 진행 중이다.
게시판 방문 인증샷과 이천시만의 가장 매력적인 투자 환경을 설문폼에 작성하면 선착순 추첨을 통해 5000원 상당의 커피 쿠폰을 제공한다.
9월16일까지 진행되는 이 이벤트는 부담 없이 기업과 시민 모두에게 이천시 투자 환경을 알릴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시는 온라인 상담창구외에도 ▲투자인센티브 ▲투자유치 TF ▲투자 인프라 등 주요 정보를 수시로 게시판에 업데이트하며,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