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 '피지컬 AI' 미래산업 육성 시동
인공지능산업과 신설... 개방형 직위 과장 공채
휴머노이드ㆍ자율주행차 등 육성전략 선제 대응
김점영 기자
kjy@siminilbo.co.kr | 2025-07-15 15:44:22
이번 채용은 신설된 인공지능산업과를 이끌어 갈 과장 공개모집 건이다.
최종 합격시 지방서기관 또는 지방과학기술서기관으로 임용될 예정이며, 임용 기간은 최초 2년, 성과에 따라 최대 5년이다.
'지방공무원법' 제31조(결격사유) 등에 해당하는 결격사유가 없는 자 증 학력, 자격증, 경력기준 중 하나 이상의 요건을 갖췄다면 누구나 응시할 수 있다.
지난 3일 도는 인공지능 전환(AX)을 이끌 통합ㆍ전문 체계를 확립하기 위해 인공지능(AI) 산업 정책 수립ㆍ육성 전담 조직으로 인공지능산업과를 신설했다.
또한 정부의 강력한 인공지능(AI)산업 육성 드라이브 정책 기조에 발맞춰 신속히 대응할 수 있는 총괄 조직을 구성해 도내 인공지능(AI)산업 육성의 전략적 기능을 확보한다는 방침이다.
이에 따라 인공지능산업과장은 도의 인공지능산업 정책 수립ㆍ육성과 주력산업의 인공지능 전환(AX)을 추진할 예정이며, 정부의 ‘피지컬 AI’ 육성전략에도 선제적으로 대응할 계획이다.
‘피지컬 AI’는 인간형 로봇(휴머노이드), 자율주행차 등 하드웨어에 탑재돼 스스로 상황을 인지하고 작업을 하는 차세대 인공지능(AI)이다.
한편 도는 ‘제조 AI의 메카, 경상남도’를 목표로, 인공지능(AI) 기업이 모이고, 창업하고, 성장하는 인공지능(AI) 산업 생태계 조성과 주력산업의 인공지능 전환(AX)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