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잇플, 드림스타트 아동 코딩교육 맞손

이대우 기자

nice@siminilbo.co.kr | 2024-08-12 16:46:37

▲ IT코딩 미래교육 인재양성을 위한 업무 협약식에 참석한 (왼쪽부터)방종남 아동청소년과장, 정지숙 (주)잇플 대표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동대문구청 제공)

 

[시민일보 = 이대우 기자] 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가 최근 (주)잇플과 ‘IT코딩 미래교육 인재양성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드림스타트 아동을 대상으로 미래교육 인재 양성을 위한 IT(코딩) 교육 지원에 나섰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드림스타트 아동들을 위한 IT분야 꿈나무 인재 양성 및 IT 교육 발전을 위해 협력하게 된다. (주)잇플은 드림스타트 아동의 수강료 50%를 후원하기로 했다.

대상자로 선정된 아동은 올해 8월부터 내년 1월까지 (주)잇플에서 교육을 받게 된다.

주요 교육 내용은 엔트리 자격증 4급 취득과 자율주행 자동차 코딩 교육이다. 소프트웨어 활용 능력을 증명할 수 있는 엔트리 자격증을 취득하고, 자율주행 자동차 코딩 교육을 통해 블록코딩과 AI 기술을 배울 수 있다.

이필형 구청장은 “이번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드림스타트 아동들이 새로운 것에 도전할 수 있는 용기를 얻고 IT 분야에 관심을 가질 수 있길 바란다”며 “저소득층 아동들의 교육 환경 개선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