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교육지원청, ‘인성공유학교 가족캠프’ 운영
조영환 기자
cho2@siminilbo.co.kr | 2024-07-22 19:14:12
[연천=조영환 기자] 경기도연천교육지원청은 최근 인성 공유학교 프로그램으로 가족캠프인 '전지적 가족 참견 시점'을 운영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인성 가족캠프는 경기도교육청에서 강조하는 가정 연계 인성교육을 활성화하기 위해 추진됐다.
가족들이 집을 떠나서 서로를 알아가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가족들 간 사랑의 관계를 다지고 존중, 배려, 협력, 책임의 인성 덕목을 신장시키는 데 주안점을 뒀다.
캠프 프로그램은 우리가족 명랑 놀이터 ▲우리 가족 성격ㆍ기질 검사 ▲인성 체험놀이 우리가족 톡톡Talk ▲승마 체험 등 외부 체험 프로그램 등으로 이뤄졌다.
특히 우리 가족 성격ㆍ기질 검사 프로그램은 사전에 온라인 검사를 진행해 추출된 검사 결과를 보여주며 기질 유형별로 서로를 이해하고 공감하는 활동으로 진행했다.
안선근 경기 연천교육지원청 교육장은 “경기 미래교육의 핵심 인재는 역량만 뛰어난 것이 아니라 인성이 훌륭해야 하며 그 시작은 가정”이라며 “이번 인성 가족캠프를 통해 가정 안에서 학생들이 존중, 배려, 협력, 책임의 덕목을 배우고 실천하길 바라며 연천에 가정과 연계한 인성교육이 내실 있게 이뤄지도록 물심양면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