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제11회 전국 ICT융합 공모전 개최

이창훈 기자

issue@siminilbo.co.kr | 2024-07-31 15:50:46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충청북도가 주최하고 (재)충북과학기술혁신원, (사)충북ICT산업협회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2024년 제11회 전국 ICT 융합 공모전이 개최되는 가운데, 오는 10월31일(목)까지 신청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제11회 전국 ICT융합 공모전은 “숨어있는 아날로그를 찾아 디지털로” 슬로건으로 디지털 AI 기술을 활용하여 디지털 일상화 및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기 위한 지방디지털 경쟁력 강화 방안에 따라 개최한다.

이번 전국 ICT 공모전은 ▲ 아이디어 기획 ▲ 디지털 시제품 (시제품제출 시 가점3점) 분야로 나누어 공모를 받는다. ICT 분야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전국 공모전에 참여할 수 있으며 개인 또는 팀(2~5명)으로 참가할 수 있다.

먼저 아이디어 기획 공모는디지털 기술을 활용 디지털 일상화, 충북의 당면 현안 해결 과제, 경제·사회디지털 혁신이 필요한 아이템을 발굴하고 새로운 가치 창출 내용(SW, ICT에 관련된 공모분에 한함)을 제안하면 된다.

다음으로 디지털 시제품은 디지털 기술을 적용한 미래 신기술을 위한 ICT, SW제품(서비스)을 제출하면 된다. 다만 제품·서비스 개발의 경우 접수 마감일까지 시제품이 완료된 상태여야 한다.

공모전 측은 평가를 통해 최우수상 1팀, 우수상 1팀, 장려상2팀 등 총 4개 팀을 시상할 계획이다.

최우수상은 충청북도지사상 및 상금 300만원, 우수상은 충북과학기술혁신원장상 및 상금 200만원, 장려상은 (사)충북ICT산업협회장상 및 상금 각 100만원을 수여한다.

공모접수자는 수상여부와 상관없이 청주시 율량동에 위치한 공유오피스 스톰비오피스센터 입주 및 창업컨설팅 지원을 받을 수 있다.

한편 제11회 전국 ICT융합 공모전은 오는 10월 31일 오후 6시까지 신청 마감이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충북ICT산업협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