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노란우산공제 가입 소상공인에 '장려금'
정찬남 기자
jcrso@siminilbo.co.kr | 2022-04-14 15:50:26
[강진=정찬남 기자] 전남 강진군은 지역 소상공인의 경영 안정 및 사회안전망 확충을 위해 노란우산공제 신규 가입자에게 가입 시작부터 월 2만원씩 최대 1년간 24만원의 장려금을 지원한다.
노란우산공제는 소기업ㆍ소상공인이 폐업이나 노령 등의 사유로 생계를 이어가기 힘들 때 사업 재기 기회를 제공 받을 수 있도록 중소기업중앙회가 운영하는 공적 공제제도로써 최소 5만원부터 최대 100만원까지 1만원 단위로 가입할 수 있다.
가입자에게는 폐업ㆍ사망ㆍ퇴임ㆍ노령 등 공제 사유 발생시 납입 부금에 연 복리 이자율을 적용한 공제금을 지급한다.
또 연간 최대 500만원까지 소득공제가 가능하며, 법률ㆍ세무ㆍ노무ㆍ회계 전문가 무료 상담 혜택도 받을 수 있다.
노란우산 가입 장려금 지원금은 노란우산공제 가입시 함께 신청하거나 공제 가입일로부터 30일 이내 장려금 신청서, 매출액 증빙서류를 가입 신청했던 은행에 제출하면 된다.
이미 노란우산공제에 가입해서 공제금을 매월 납부하고 있는 소상공인은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노란우산공제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노란우산 콜센터로 문의할 수 있으며 가까운 은행 지점을 방문하면 상담도 가능하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