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바이오 새싹기업 육성
채종수 기자
cjs7749@siminilbo.co.kr | 2022-04-27 15:50:39
참여 기업 모집··· 선정땐 지원비
[수원=채종수 기자]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하 경과원)이 바이오 스타기업 육성을 위한 ‘2022년 바이오 새싹기업(스타트업) 육성 지원사업’에 참여할 창업 및 창업 예정 기업 1개 사를 모집한다.
‘2022년 바이오 새싹기업 육성 지원사업’은 우수한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성장 잠재력이 뛰어난 제약·바이오 분야 새싹기업을 육성 지원해 세계적 선도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원 대상은 도내 예비창업자와 초기 창업기업(3년 이내)으로 신약개발, 바이오의약품, 의약소재개발, 제제기술개발, 체외진단의료기기, 의약재창출(drug-repositioning) 등 바이오 헬스케어 분야 기업이다.
아울러 경과원 바이오센터내 연구공간ㆍ사무공간과 연구기반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해 새싹기업이 연구개발(R&D)에 집중해 성과를 내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방침이다.
도는 오는 5월13일까지 전자메일로 신청서를 접수한 뒤 평가를 거쳐 지원기업을 선정할 예정이다.
도 관계자는 “연구비와 연구공간 이외에도 내·외부 전문가 컨설팅, 첨단연구장비 사용, 연구서비스 지원 등 공공과 민간의 전문성과 협력체계를 활용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창업기업이 세계적 스타기업으로 성장해 나가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