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노인의 날'기념식' 및 '스마트 안내로봇 기탁식' 개최

민장홍 기자

mjh@siminilbo.co.kr | 2024-10-04 17:14:52

▲ 노인의 날 기념행사에 참석한 김경희 시장(오른쪽 네 번째)과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이천시청 제공)

 

[시민일보 = 민장홍 기자] 경기 이천시는 최근 이천아트홀 대공연장에서 '노인의날' 기념식과 ‘스마트 로봇 기탁식’을 함께 진행했다고 4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김경희 시장, 박용근 SK하이닉스 부사장, 김효진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사랑의 열매) 사무처장, 원종성 대한노인회 이천시지회장 등이 참석했다.

행사는 ▲노인강령 낭독 ▲노인복지 및 권리증진에 기여한 모범노인 및 노인복지 유공자에 대한 시상식 ▲로봇 기능 시연 및 전달식 등으로 진행했다.

시는 기탁받은 스마트 안내 로봇 ‘이로’ 를 지역내 복지시설 및 청사에 설치해 ▲안내가 필요한 시민들에게 가이드 기능 제공 ▲관련 시설 설명 및 질의응답 기능 ▲헬스케어 및 대화 기능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스마트 로봇 ‘이로’의 도입 및 지속적인 업데이트로 디지털 소외계층의 격차 해소와 복합적이고 다양화된 디지털 컨텐츠 등장 등 다가올 미래산업의 모습을 시민들에게 체험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김경희 시장은 “어르신들을 위해 지원을 해준 SK하이닉스와 경기사회복지모금회에 감사를 전한다”며 “이번 지원을 통해 스마트 시대에 맞춰 어르신들이 첨단 기기에 좀 더 가까워져 미래기술을 마음껏 누릴 수 있는 계기가 되고, 시민들을 위해 디지털 문화 격차가 해소를 위해 다양한 방안을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