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메타엠 고객센터 유치 투자협약

지역인재 우선 채용…일자리 창출 촉진
강기정 시장 “사람과 기업 올 수 있도록 적극 투자유치”

정찬남 기자

jcrso@siminilbo.co.kr | 2023-02-21 15:51:59

▲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이 21일 오전 시청 비즈니스룸에서 신인수 ㈜메타엠 대표이사와 고객센터 투자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광주광역시 제공
[광주=정찬남 기자] 광주광역시(시장 강기정)는 21일 시청 비즈니스룸에서 고객센터 아웃소싱 기업인 ㈜메타엠(대표이사 신인수)과 고객센터 신설 투자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투자 협약에 따라 ㈜메타엠은 3월부터 60석 규모의 ㈜티몬 고객센터를 위탁 운영한다. 광주시는 고객센터의 성공적인 조기 정착과 운영을 위한 제반 행정 서비스와 ‘시 투자유치 촉진 조례’에 따른 투자 인센티브를 제공한다.

㈜메타엠은 광주지역의 인재를 우선 신규 채용할 계획이다. 지역 경력단절여성 및 청년들의 일자리 창출과 소득 증대, 주변 상권 활성화, 도심 사무실 공실 해소 등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강기정 광주시장은 “사람이 모이는 것은 참 좋은 일이다. 지역에 사람과 기업이 올 수 있도록 투자해주셔서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투자유치로 일자리를 늘리고 소득을 높여 경제 활력을 불어넣겠다.”고 말했다.

광주시는 저렴한 임대료와 관리 비용, 우수하고 풍부한 인적 자원, 폭넓은 행·재정적 지원 등 고객센터 운영을 위한 최적의 입지 여건을 갖추고 있으며, 이에 힘입어 ㈜우아한형제들, ㈜카카오모빌리티 등 고객센터 신설 투자도 이어지고 있다.

광주 지역에는 보험·통신·금융 등 82개 분야 고객센터에서 7000여 명의 상담사가 근무하고 있으며, 지역 일자리 창출과 간접적 경제효과의 큰 축을 담당하고 있다. 광주시는 앞으로도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수도권 소재 기업을 대상으로 홍보 등 고객센터 유치 활동을 적극 펼쳐 나갈 예정이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