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캠프, 스타트업 인재난 해소 나선다… ‘2025 슈퍼인턴 채용 설명회’ 개최
스타트업 42개사 대상으로 실시
김민혜 기자
issue@siminilbo.co.kr | 2025-02-13 15:52:12
이번 채용설명회에는 인재 채용을 희망하는 스타트업 42개사 및 사전 모집을 통해 스타트업 인턴십을 지원하는 인재 200여명이 참여해 인재 영입과 일자리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설명회는 오후 1시부터 시작해 3부로 나뉘어 진행되었으며, 디캠프의 스타트업 인턴십 리크루터 사업 소개에 이어 26개 스타트업의 기업 소개, 인재상, 근무 환경 및 직원 복지 등 취준생들이 궁금해할 부분을 짚어 설명했다.
운영 파트너로 데이터 기반 인재매칭 솔루션 ‘이십사점오’가 같이 했다.
업체 관계자에 따르면 작년에는 마케팅, 경영, 개발 등 전 분야에서 1000명이 넘는 인재가 몰려 국내 16개사에 24명, 글로벌 8개사에 11명이 각각 채용되는데 기여했다.
디캠프 임새롬 리소스 PO는 “스타트업 생태계의 가장 고충인 인력 수급난 해소에 디캠프가 적극 나서 기업과 지원자 모두가 상생할 수 있는 맞춤형 일자리 창출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올해는 특히 프리A와 시리즈A 단계의 스타트업들을 집중 모집하고 있어 채용 시장에 활기가 더해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디캠프는 글로벌 인재를 찾는 스타트업을 위해 ‘글로벌 인턴십 리크루터’ 사업도 준비하고 있다. 3월 중 참여 스타트업을 모집하고 이어서 4월부터 약 한 달 간 인재를 모집할 계획이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