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 6급 중간관리자 리더십 캠프 성료
최복규 기자
cbg@siminilbo.co.kr | 2025-09-24 15:53:32
[청양=최복규 기자] 충남 청양군이 지난 23일부터 24일까지 이틀간 6급 중간관리자를 대상으로 경남 산청군 가족한방호텔에서 리더십 캠프를 열고 조직의 핵심 축을 담당하는 관리자들의 자기관리 능력과 협업 역량을 강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캠프는 실무와 관리의 가교 역할을 맡고 있는 중간관리자들이 심신을 재충전하고, 리더로서의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첫 순서로 진행된 리더의 자기관리 전문교육에서는 공직사회에서 요구되는 리더의 자세와 자기 관리법을 집중적으로 다뤘다. 교육생들은 회복탄력성 강화, 감정 조절 등에 대한 다양한 실습과 사례를 통해 갈등 상황에서의 대응 전략을 익혔다.
이어 진행된 드론 레이싱 프로그램은 협업과 전략적 사고를 배우는 과정으로 운영됐다. 제한된 시간내 팀별 전략을 수립하고 역할을 분담해 목표를 달성하는 과정을 통해 부서 간 협업이나 민원 대응 등 행정 현장에서 필요한 유연한 대처 능력을 기를 수 있었다.
마지막으로 마련된 동의보감촌 투어는 온열체험, 공진단 만들기, 족욕체험 등 전통 한방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심리적 안정과 피로 해소 프로그램을 통해 업무 스트레스 해소 및 맞춤형 자기관리 방법을 배우는 기회가 됐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