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화포천습지 생태학습관 4월 봄맞이 맞춤형 프로그램 운영
최성일 기자
look7780@siminilbo.co.kr | 2025-03-19 17:27:41
봄의 생동감을 온몸으로 느끼며 계절의 변화를 체험하고 환경의 소중함을 자연스럽게 배울 수 있도록 유아부터 성인까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4월 프로그램은 ▲24절기 기행 2탄 : 봄과 여름 ▲초등학교 3학년 현장체험학습 : 화포천 습지로 소풍가자 ▲친환경 농사 프로젝트 : 내가 논 주인 & 우리가족 텃밭 프로젝트 ▲특별프로그램 : Colors of Spring, 애벌레 술래잡기 놀이 ▲화포천 탐조 및 아우름길 걷기이다.
생태탐방 프로그램인 24절기 기행은 24절기의 유래와 의미, 그리고 조상들이 절기를 지혜롭게 활용했던 방법을 배울 수 있다. 또 ‘곡우화(모란)’ 컬러링 부채 만들기 체험은 절기와 관련된 전통 풍습을 창의적 방식으로 탐색하고 문화적 의미도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어린이(8~10세)와 성인(부모)을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는 방문객 연령에 따라 활동을 분리해 보다 집중도 높은 생태 체험을 제공하기 위한 것으로 서로의 체험을 공유하며 더욱 뜻깊은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기획했다.
모든 체험프로그램은 예약제로 운영되며 프로그램별 상세한 설명과 예약은 화포천습지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용규 환경정책과장은 “참가자들이 화포천습지의 아름다운 자연을 체험하고 생태 보전의 중요성과 전통 풍습을 배우는 기회를 가질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 준비했다”며 “많은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