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구, 김장김치 나눔 행사··· 취약계층 310가구에 전달

어렵고 힘든 시기에도 소외이웃 없도록 관심과 사랑을

홍덕표

hongdp@siminilbo.co.kr | 2023-11-27 21:27:34

▲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성북지구협의회가 주관 '2023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행사'에 참석한 이승로 구청장이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성북구청 제공)

 

[시민일보 = 홍덕표 기자] 서울 성북구(구청장 이승로)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성북지구협의회가 주관한 '2023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행사'가 최근 대한적십자사 북부봉사관 성북나눔터에서 개최됐다.


성북구 여성단체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날 김장김치 나눔 행사에는 적십자회원들을 비롯해 이번 행사를 위해 500만원을 후원한 고려대학교 글로벌리더 교우회 회원, 동대문성북후원회원 등 50여명이 참여해 지역 이웃들을 위해 정성을 쏟아부었다.

이날 담근 김장 김치는 저소득 가구 등 취약계층 310가구에 전달됐다.

행사를 주관한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성북지구협의회 박선녀 회장은 "추운 겨울을 더욱 힘들게 보내고 있을 이웃들을 위해 작은 정성을 모았다. 밥과 함께 맛있게 드실 모습을 생각하니 준비하는 내내 즐겁고 뿌듯했다. 오늘 나눔봉사가 우리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돼주기를 바란다"는 소감을 전했다.

이승로 구청장은 "겨울을 맞아 지역 곳곳에서 어려운 이웃들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기원하는 김장나눔 봉사가 이어지고 있다. 어렵고 힘든 시기에도 지역 이웃들이 소외됨이 없도록 나눔과 사랑을 실천하는 여러분이 있어 더불어 행복한 성북을 실현해 나갈 수 있는 것이다"라는 감사 인사와 함께 "앞으로도 이웃을 위해 헌신적으로 나눔과 봉사에 애써주시는 적십자사봉사회와 함께 더 살기 좋은 동네, 추운 겨울에도 행복한 웃음이 넘쳐나는 따뜻한 성북을 만들어나가겠다"라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