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브로이드, ‘큐로AI 모바일 앱’ 및 크롬북 호환 '큐로AI 웹 버전' 출시

마이크로비트&허스키렌즈 콜라보 기술 도입

이창훈 기자

issue@siminilbo.co.kr | 2024-08-27 15:58:15

  글로벌 에듀테크 기업 큐브로이드는 AI와 코딩 학습의 접근성을 높여 수업을 보다 쉽게 운영할 수 있도록 큐로AI 모바일 앱과 큐로AI 웹 버전을 새롭게 출시하여 교육 현장에 선보였다.

큐로AI 모바일 앱은 태블릿에서 최적화된 학습 경험을 제공하며, 큐로AI 웹 버전은 학교 교육 기관에서 널리 사용되는 크롬북에서도 원활하게 사용하도록 개발되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태블릿과 크롬북을 활용해 언제 어디서나 AI와 코딩을 손쉽게 학습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큐브로이드는 큐로AI와 함께 마이크로비트와 허스키렌즈의 콜라보 기능을 새롭게 개발하여 출시했다. 이 기능은 학생들이 AI와 코딩을 보다 창의적이고 직관적으로 배울 수 있도록 돕고, 교사들에게는 쉽고 재미있게 교육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한다. 큐로AI는 블록형 교구를 활용해 피지컬 컴퓨팅과 스크래치 기반의 SW 및 AI 수업을 지원하여, 교육 현장에서의 학습 경험을 더욱 풍부하게 한다.

큐로AI의 이러한 신기술을 통해 교원 연수를 진행하여 교원의 디지털 역량 강화를 지원하고 있으며, 디지털 튜터를 위한 피지컬 컴퓨팅과 스크래치 활용 수업을 통해 교사가 수업을 쉽고 재미있게 진행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큐브로이드 관계자는 "이번 출시로 교육 현장에서 큐로AI가 교원과 학생 모두에게 필수적인 도구로 자리잡게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교원과 학생들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기술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큐브로이드의 최신 기술과 솔루션은 교원 연수와 학교 현장에서의 디지털 역량 강화를 지원하며, 교육자가 디지털 튜터로서 학생들에게 더욱 효과적인 학습을 제공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